재테크

2025년 7월 기준 토스뱅크 미션 총정리 (1분뇌운동, 금융퀴즈, 환율맞히기, 소비복권)

알파카100 2025. 7. 2. 13:22

토스 앱에는 토스 포인트 모으기를 위한 다양한 미션들이 존재하는데요. 한편, 토스뱅크에서도 소소한 용돈벌이를 할 수 있는 미션들이 존재합니다. 토스뱅크 미션을 수행하면 토스뱅크 통장에 바로 현금이 입금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스 포인트 모으기 에서는 미션을 수행하면 토스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출금하려면 10%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과 비교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5년 7월 기준 토스뱅크에서 제공하는 미션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1분 뇌 운동

하루 1분 뇌 운동은 게임을 플레이 하고 보상을 받는 미션입니다. 게임은 같은 그림 맞히기 또는 영수증 금액 맞히기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같은 그림 찾기는 토스 고양이 키우기에서 같은 고양이 그림을 맞히고 사료나 장난감을 지급받는 미션과 유사합니다. 영수증 맞히기는 영수증에 적힌 품목별 단가와 수량 정보를 바탕으로 총 합계 금액을 맞히는 미션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현금 보상을 지급하며 5일 연속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추가 보상을 지급받습니다.

 

금융 퀴즈

금융 퀴즈는 매일 토스뱅크에서 출제하는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1원의 보상을 바로 받을 수 있는 미션입니다. 주식, 채권, 연금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 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 수 있습니다. 1원이라는 보상이 적긴 하지만 매일 문제를 풀면서 금융과 관련된 상식을 키워나가는 점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겠습니다.

 

환율맞히기

환율맞히기는 토스뱅크에서 원/달러 환율이 오를지 내릴지 맞히는 미션입니다. 예전에는 환율의 등락을 맞히면 2원, 맞히지 못하면 1원의 보상을 주고 보상으로 받은 돈이 15원이 되면 0.01달러를 토스 외화통장에 넣어주는 방식이었으나 이제는 보상 지급받식이 달라졌습니다.

환율의 등락을 3번 연속으로 맞히면 0.01달러, 5번 연속으로 맞히면 0.02달러, 10번 연속으로 맞히면 5달러의 보상이 지급됩니다. 사실 매일매일의 환율 등락을 맞히는 것도 어려운데 환율이 오를지 떨어질지 3번 연속으로 맞히는게 쉬운 일이지 의문입니다. 특히 환율을 10번 연속으로 맞히고 5달러를 받는 분이 등장할지 의문입니다.

 

소비복권

소비복권은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소비복권을 지급하여 이 소비복권을 긁으면 랜덤으로 1~5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미션입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사용 활성화를 위한 미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루 최대 10개의 복권을 받을 수 있고 지급 받은 복권은 당일 자정이 지나기 전에 긁어서 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소비복권은 당일 자정이 지나면 소멸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